안녕하세요^^ 짤짤입니다. ^^오늘은 2006년작 ‘V포 벤데타’의 재개봉 전 소감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V포 벤데타’는 2006년에 개봉한 영화인데, 2022년 11월 2일에 재개봉되었습니다. 나는 ‘V 포 벤데타’를 예전에 많이 봤지만 극장에서 본 기억은 없어요. 아는 친한 동생이 V포 벤데타 재개봉전을 같이 보자고 해서 이번에 영화관에서 V포 벤데타를 볼 좋은 기회가 생겨서 관람하고 왔어요.’V포 벤데타’는 사실 2006년에는 크게 히트하지 않았던 작품이에요. 솔직히 지금 다시 봐도 마케팅이 뭔가 아쉬울 정도가 아니라 마케팅이 정말 훌륭하다고 할 정도로 영화 마케팅을 이상하게 만들었어요. 안녕하세요。 ^^ 짤짤입니다. ^^오늘은 2006년작 ‘V포 벤데타’의 재개봉 전 소감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V포 벤데타’는 2006년에 개봉한 영화인데, 2022년 11월 2일에 재개봉되었습니다. 나는 ‘V 포 벤데타’를 예전에 많이 봤지만 극장에서 본 기억은 없어요. 아는 친한 동생이 V포 벤데타 재개봉전을 같이 보자고 해서 이번에 영화관에서 V포 벤데타를 볼 좋은 기회가 생겨서 관람하고 왔어요.’V포 벤데타’는 사실 2006년에는 크게 히트하지 않았던 작품이에요. 솔직히 지금 다시 봐도 마케팅이 뭔가 아쉬울 정도가 아니라 마케팅이 정말 훌륭하다고 할 정도로 영화 마케팅을 이상하게 만들었어요.
2006년 개봉 당시 V포 벤데타 포스터 2006년 공개 당시 V포 벤데타 포스터
V 포 벤데타 제작에 워쇼스키 자매(당시 형제)가 참여했는데요. 사실 감독님도 따로 있고, 조엘 실버가 메인 제작자이기 때문에 특별히 워쇼스키 자매를 특별히 돋보이게 홍보할 이유도 없고, 영화 매트릭스와 전혀 관계도 없는데요. 그 당시에 워낙 매트릭스의 여파가 강했기 때문에 좀 매트릭스 관련지어 이상하게 광고를 해서 좀 아쉬웠어요. 이상하게 광고한 여파는 관객 수 44만 명을 동원한 영화가 되었습니다. V 포 벤데타 제작에 워쇼스키 자매(당시 형제)가 참여했는데요. 사실 감독님도 따로 있고, 조엘 실버가 메인 제작자이기 때문에 특별히 워쇼스키 자매를 특별히 돋보이게 홍보할 이유도 없고, 영화 매트릭스와 전혀 관계도 없는데요. 그 당시에 워낙 매트릭스의 여파가 강했기 때문에 좀 매트릭스 관련지어 이상하게 광고를 해서 좀 아쉬웠어요. 이상하게 광고한 여파는 관객 수 44만 명을 동원한 영화가 되었습니다.
음… 44만 명··· 음… 44만 명···
서론이 조금 길었지만, V포 벤데타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적어도 한 번쯤 볼 만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이전에는 여러 번 보았습니다만, V4의 벤데타를 본 것은 꽤 오랜만이었습니다. V포 벤데타 내용도 다 알고 어떻게 흘러가는지도 다 아는데 극장에서 오랜만에 다시 처음부터 봐도 재미있었어요. ‘V포 벤데타’는 액션 장면이 어떻게든 재미있지만 민주주의에 대한 개념이나 신념에 대한 깊이, 자유에 대한 소중함 등 여러모로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영화입니다. 영화가 뭔가 묵직한 느낌을 주는 그런 영화입니다. V포 벤데타는 명대사가 많네요. “국민이 정부를 두려워해야 하는 게 아니라 정부가 국민을 두려워해야 한다”, “신념은 총알에 구멍이 안 난다” 등 유명한 대사가 모두 이 영화에서 나왔습니다. 글 제목에 ‘V4 벤데타’는 ‘민주주의 기초 학습 영화’라고 썼습니다. 제목에도 민주주의 이야기를 꺼낼 정도로 이 영화는 민주주의에 대해 한 번쯤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영화입니다. 서론이 조금 길었지만, V포 벤데타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적어도 한 번쯤 볼 만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이전에는 여러 번 보았습니다만, V4의 벤데타를 본 것은 꽤 오랜만이었습니다. V포 벤데타 내용도 다 알고 어떻게 흘러가는지도 다 아는데 극장에서 오랜만에 다시 처음부터 봐도 재미있었어요. ‘V포 벤데타’는 액션 장면이 어떻게든 재미있지만 민주주의에 대한 개념이나 신념에 대한 깊이, 자유에 대한 소중함 등 여러모로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영화입니다. 영화가 뭔가 묵직한 느낌을 주는 그런 영화입니다. V포 벤데타는 명대사가 많네요. “국민이 정부를 두려워해야 하는 게 아니라 정부가 국민을 두려워해야 한다”, “신념은 총알에 구멍이 안 난다” 등 유명한 대사가 모두 이 영화에서 나왔습니다. 글 제목에 ‘V4 벤데타’는 ‘민주주의 기초 학습 영화’라고 썼습니다. 제목에도 민주주의 이야기를 꺼낼 정도로 이 영화는 민주주의에 대해 한 번쯤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영화입니다.
유명한 V포 벤데타의 연설 장면
V포 벤데타는 액션 장면도 기억에 남지만 V가 연설하는 장면, 그리고 V의 대사가 조금 인상 깊은 게 많아요. 이 영화를 보다 보면 잘못된 생각을 가진 정치 세력이 사람들을 어떻게 선동하고 이용하고 결국 독재를 하게 되는지 조금 알 수도 있습니다. 이 영화는 또한 너무나 당연하기 때문에 잊기 쉬운 자유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예전에는 V포 벤데타를 보면 정치에 대한 국민의 무조건적인 관심과 참여가 옳다고 생각했습니다. 최근의 현 상황을 생각하면 국민의 정치에 대한 지나친 관심이 또 과연 옳은가? 생각하기도 하고 오랜만에 영화를 다시 보고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V포 벤데타는 액션 장면도 기억에 남지만 V가 연설하는 장면, 그리고 V의 대사가 조금 인상 깊은 게 많아요. 이 영화를 보다 보면 잘못된 생각을 가진 정치 세력이 사람들을 어떻게 선동하고 이용하고 결국 독재를 하게 되는지 조금 알 수도 있습니다. 이 영화는 또한 너무나 당연하기 때문에 잊기 쉬운 자유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예전에는 V포 벤데타를 보면 정치에 대한 국민의 무조건적인 관심과 참여가 옳다고 생각했습니다. 최근의 현 상황을 생각하면 국민의 정치에 대한 지나친 관심이 또 과연 옳은가? 생각하기도 하고 오랜만에 영화를 다시 보고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브이의 첫 등장부터 심상치 않아? 브이의 첫 등장부터 심상치 않아?
결론적으로 V포 벤데타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뭔가 생각하는 것도 많이 던져 주는 영화로, 그럭저럭 좋은 영화입니다. 그러나 영화 ‘V 포 벤데타’에는 DC 코믹스의 세계관을 가진 원작이 있습니다. 그래서 V포벤데타는 원작을 먼저 보신 분들은 실망하시는 분들도 있어요. 근데 재밌는 건 V4의 벤데타가 디씨코믹스 원작이 있다는 걸 모르시는 분들도 꽤 많아서… 원작을 먼저 보시고 영화를 보게 될 일은 별로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V4의 벤데타에 대해서, 이번에 처음 알게 된 분들은, 원작을 읽을 필요는 없어요. 다만 궁금하다면 한 번쯤 봐도 되는 영화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V4의 벤데타를 한 번쯤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이것으로 V포 벤데타의 재개봉 전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제 리뷰가 영화 감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V포벤데타 평점: ★★★ (★ 5점 만점 중) 결론적으로 V포 벤데타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뭔가 생각하는 것도 많이 던져 주는 영화로, 그럭저럭 좋은 영화입니다. 그러나 영화 ‘V 포 벤데타’에는 DC 코믹스의 세계관을 가진 원작이 있습니다. 그래서 V포벤데타는 원작을 먼저 보신 분들은 실망하시는 분들도 있어요. 근데 재밌는 건 V4의 벤데타가 디씨코믹스 원작이 있다는 걸 모르시는 분들도 꽤 많아서… 원작을 먼저 보시고 영화를 보게 될 일은 별로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V4의 벤데타에 대해서, 이번에 처음 알게 된 분들은, 원작을 읽을 필요는 없어요. 다만 궁금하다면 한 번쯤 봐도 되는 영화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V4의 벤데타를 한 번쯤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이것으로 V포 벤데타의 재개봉 전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제 리뷰가 영화 감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V포벤데타 평점: ★★★ (★ 5점 만점 중)
뭔가 자유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영화 뭔가 자유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