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다녀온 프랑스 엑상 프로방스 #프랑스 #프로방스
#앤디워홀전 초대 팝아티스트 앤디워홀 프라이빗 뷰잉 private viewing에 초청되어 10년만에 다시 프랑스를 방문.
얼마나 두근거렸는지!마르세유 프로방스 공항은 한국에서 직항이 없다. 그래서 파리를 경유하거나 독일 뮌헨을 경유해서 가는 방법이 있다. 파리를 경유해서 가려고 했는데 경유 시간 자체가 너무 길어서 뮌헨을 경유해서 가는 방법을 선택 루프트한자 항공을 타고 갔다. 루프트한자 항공을 타는 분들은 주의해야 할 것은 세면 파우치를 주지 않는다는 점이다. 국제선을 여러 번 타봤지만 세면도구를 주지 않는 항공사는 처음이었다. 스튜어디스에게 요구를 했지만 받지 못했다. 미리 챙겨가시면 됩니다.
#뮤헨경유 #그라슈
뮌헨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너무 배가 고파서 남편과 그라시를 먹었다. 그라쉬는 헝가리 수프! 그라쉬와 함께 마신 뮌헨 맥주는 최고!
루프트한자는 정말 신기한 게 식사를 두 번밖에 제공하지 않았다. 게다가 두 번째 식사는 매우 불충분했다. 다른 항공사 간식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국제선을 타면서 배고픈 건 처음이야.다시는 이용하지 않겠다.
마르세유가 보이고 16시간 비행의 끝이 보인다.우동 한 그릇 먹고 푹 자고 싶다.마르세유 프로방스 공항! 픽업 서비스를 요청하고 숙소까지 갔다.가자마자 짐 풀고 우동먹고 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