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파이어족입니다.
설 연휴 동안 읽은 책의 서평입니다.
비겁한 돈
유튜브를 보면서 개그맨 황현희씨가 투자에 성공한 것을 알게 되었고, 이번에 책을 낸 것도 알고 도서관에서 대출을 해보았습니다~
와우 황현희에게서 부냄새가 난다 ㅋㅋ 부럽다~
뭐니뭐니해도 사람들의 관심은 황현희의 재산이 얼마인지 궁금해하는 것 같아요… 그의 책에서는 투자종목, 투자금액이 나오지 않습니다.다만 개그맨 10년 수입의 10배를 주식투자수익으로 벌었다.
alexandermils, 출처 Unsplash
했죠. 그래도 방송, 책 낼 정도면 100억대 자산가 아닌가 싶어요. (자산은 부채도 포함되어 있는 건 아시죠? 순자산은 부채를 뺀 금액입니다.)
책의 내용으로 돌아가서…본인은 비겁한 돈으로 돈을 벌었다고 합니다. ‘비겁한 돈’ 사람들이 보기엔 운처럼 보이지만 시장 상승기 초입의 대세 사이를 레버리지 삼아 버는 돈……황현희 님의 책
RyanMcGuire, 출처 Pixabay
황현희 씨 책에서 자신감이 느껴지네요.어쨌든 부동산, 주식, 비트코인 모두 투자에 성공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옳으니까요.투자의 세계에서 수익률이 진리이고 야쿠자이기 때문에 그의 말이 맞는 것입니다…(개바케라는데…)기본적으로 그는 본인이 “게으름뱅이”임을 강조합니다.게으른 사람이 죄가 아니라는 표현도 있어요…그는 전업투자자로 살아도 경제위기 때만 활동하는 전업투자자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즉 평소에도 잔심이라는 투자 감각을 살려 부동산이 되든 주식이 되든 투자 대상이 하락 사이클에 있을 때 그때 시장에 들어와 상승장을 맛본다는 게 그의 전략입니다.비트코인까지 포함하면 3가지 자산 유형의 하락기와 상승기를 함께한 황현희 님이 대단한데 하락 사이클을 살펴본다는 것이 상승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는 것, 상승 후 익절빈둥거리다이건 쉬운일이 아니거든요…… 그 어려운 일을 게으른 사람도 할 수 있다는 내용을 책에 썼습니다.책을 읽으면서, 그의 말처럼 “철새처럼” 외부 환경에 의해 30~40% 주가가 떨어질 때는 2년 플레이하고 빠져 시장을 정리하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Capri 23 car, 처 Pixabay。요즘 자산이 급격히 상승하는 시장에서 투자 관련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네요…(제가 배운 내용으로는 이제 투자도 거의 끝나가네요…)… 강세장은 bye, 약세장 돌입…) 저는 당분간 현금씨드를 재장전하려고 합니다.역시 다른 사람의 성공 스토리나 투자 마인드를 들어보는 것은 즐겁습니다. 그리고 항상 결론은… 남들이 보지 않는 저평가된 물건을 찾아라~~~거의 끝나가는 파티에 늦게 참석하지마…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