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염 증상 및 원인 목 건강 지켜요

안녕하세요! 주말에도 건강한남자 뉴먼상담실장 윤영록 인사드립니다 ^^ 다들 편안한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어떤 건강한 내용을 전달할까 고민하다가 편도염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편도염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보통 자연 치료가 되기 때문에 큰 질병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편도염 증상이 지속되면 여러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편도는 목의 젖의 양쪽에 위치한 림프 조직에서 해부학적으로 구개 편도에 해당합니다. 편도 조직은 구개 편도와 인두 편도가 있습니다. 편도선의 형태로 상부 호흡 소화 기관의 입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체 방어의 역할인 면역 기능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편도는 통상 4~10세에서 가장 면역 기능이 활발합니다. 이 시기를 지나면 퇴화되어 편도선을 절제해서 면역 기능 장애를 초래하지 않다고 합니다.편도염의 증상은 오한, 고열, 목의 통증이 발생합니다. 발열 증상이 있기 때문에, 코로나 증상으로 오해 받을 수도 있는 보다 확실히 체크해야 할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두통에 염증이 생겼을 때는, 연하 곤란 증세도 발생합니다. 두통, 전신 쇠약감, 관절통 등 몸 전체에 걸친 편두통이 편도염의 증상과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편도염의 증상은 4~6일 정도 지속됩니다. 목 부분이 건조하고 있지만, 음식을 삼키는 것도 힘들고 통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언어 장애 증세가 발생하거나 입에서 악취가 발생하는 것이 있습니다.

편도염의 원인으로 바이러스 세균도 있는데요. 보통 일반적인 편도염의 원인균은 연쇄구균이나 포도구균, 폐렴구균, 헤모필루스 등 다양한 혐기성 균주가 원인이 됩니다. 그 밖에도 과로, 과음, 과식, 기후 변화도 원인이 됩니다. 코나 부비강 수술을 한 후에도 편도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편도염을 예방하기 위해 평소 개인위생에 대해 신경써 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손을 잘 씻고 목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 섭취를 해야 합니다. 또한 편도염에 좋은 음식도 섭취하세요.편도염에 효과가 있는 음식도라지에는 사포닌이 주로 되어 있습니다. 체력을 보강하고 점액의 분비를 활성화하고 파사츠키을 막을 수 있습니다.매화는 열이 올랐을 때 섭취하고 열을 없애고 갈증을 없애줍니다.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부기를 잠재우고, 편도염에 좋은 음식으로 제격이랍니다.파인애플은 브로 멜라인이라는 물질이 있습니다. 가래를 발효시켜서 나오도록 하자, 기관지가 붓고 있을 때 소금을 누른답니다. 배도 도움이 됩니다. 수분 보급이나 피로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곱게 갈아 마시면 편도염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답니다. 무도 좋아합니다. 대부분 수분으로 구성된 무의 경우 목이 간지럽거나 쿡쿡 할 때 먹으면 좋겠는데요. 해열을 돕고 가래를 옅게 하다 보니 잘 먹어야 좋을 것 같네요. 찬 성질을 갖고 있어 폐와 기관지의 열을 푸는 냄비 닦이용 패드도 편도염에 도움이 된대요.누구에게나 찾아오는 편도염! 편도염을 유발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편도염에 좋은 음식까지 봤네요. ^^ 건강을 위해서 이 내용들을 잘 기억해 두면 분명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