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대열광인 파리오제가 정말 우리집 김장이었던 작년 양의 2배의 양을 정해서 항상 혼자 김장을 하고 올해는 김장지원군도 불렀는데…
김치통이 부족해 ㅜ 일단 김치를 섞어가면서 며느리택배, 혼자사는 딸택배, 아는 세딸꺼까지 모두 택배를 보내버리니까
김치통 문제가 해결되었다.플라스틱 김치통은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
배는 요즘 스텐도 무서워!일본의 고철, 어느 것이 어떤 것인지…
김장 도우미는 큰 채썬 양손 냄비에 김치양념을 섞어 앉아 있습니다
분담해서 김치를 섞어줬더니 낮 1시쯤 일찍 끝낼 수 있었다.. 나 혼자 하면 오후 4시쯤 항상 끝나는데… 혼자 하는 것보다 양이 2배였다고 해도 확실히 도와주는 사람이 있어서 일찍 마쳐서 쉬웠다.
오푼돔을 갓 딴 밥을 짓고 밥에 김치를 얹어 먹으면 그만이다.
우리집 김장 비용은 너무 많이 들어.모두 유기농으로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비용은 들어도 저희 가족은 매우 기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채식 김장을 해서 누군가에게 줄 수 있어서 너무 기뻐!
우리집 김장을 도와주신 분께 감사의 무항생제 수육을 삶아 대접했다.
항생제가 없는 앞다리살
완성이 빨갛게 보여도 현미 발아쌀가루초와 유기농 과일과 채소 육수가 합쳐져 더 붉게 보일 뿐이다!미리 넉넉하게 만든 조미료를 꼭 남기고 여름까지 사용한다.우리 집은 내용물을 넣지 않고 모든 맛있는 재료를 무채썰기도 없이 산뜻하게 양념만 섞어 김치만 담는다.심플하게 깔끔하게~만능철쭉 기본으로 오이김치까지 넣는 우리 집은 매년 넉넉하게 만들어 김냉에 1년간 보관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젓갈 없는 한국 김치 지리산 황치골 누룽지 농부의 절임 정말 감사합니다.#만능양념 #유기김치 #채식김장 #비건김치